상단영역

본문영역

[KOVA 대경지회] ③ 엄진엽 대경중기청장 “지역의 유니콘이 성장하도록 벤처기업의 타운 될 것”

벤처환경 조성을 통한 역동적 벤처투자 조성될 것

  • Editor. 최규현 기자
  • 입력 2022.11.16 13:03
  • 수정 2023.03.02 13:11
[벤처협회 대경지회] ③ 엄진엽 대경중기청장 / 사진=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제공
[벤처협회 대경지회] ③ 엄진엽 대경중기청장 / 사진=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제공

지난 1115일 엑스코(EXCO)에서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이창은)‘2022 벤처기업인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벤처기업인의 밤에 참석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엄진엽 청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의 성과와 경제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했다.

엄진엽 청장은 현재의 경제상황이 대내외적으로 모두 어렵다.”면서 고금리고환율고유가 등 벤처 투자 심리도 위축되는 등 기업 경영 환경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기업 환경의 어려움을 이야기했다.

이어서 이런 상황에서 벤처 환경 조성을 위해 본부에서 수립한 정책들이 지역 현장에서 잘 스며들고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움을 확인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중기청의 노력에 대해서 지난 4일에도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향후 벤처 투자가 즉시 공급될 수 있돌고 벤처투자 인센티브를 도입하고 중간 회수 방안을 마련하는 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벤처기업인 여러분들도 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해주시기 바란다.”며 지역에서도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항상 여러분 곁에서 지원하고 응원할 것입니다.”으로 축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빌드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